검색 닫기
2023.06
137호
Current Gangwon
통합 관광앱 ‘GOGO YANGYANG’ 출시
VIEW.363
조은노
사진 양양군청 관광문화과

서프 시티 양양, 스마트하게 원클릭!

통합 관광앱 ‘GOGO YANGYANG’ 출시 


   


‘내 손안의 파도, 스마트한 여행, 스마트 서프 시티 양양’ 

서핑 도시를 선언한 양양군이 지난 6월 1일 통합 관광앱 ‘GOGO YANGYANG(고고 양양)’을 출시, 운영을 시작했다. 


양양의 서핑 관련 각종 정보를 모두 모아 공개하는 이 서비스 플랫폼에는 서핑의 모든 것이 담겼다. 한마디로 서핑을 즐기려는 초심자나 마니아들 그 누구나 서핑과 관련된 원하는 것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원클릭 서비스 플랫폼.

 

서핑 해변에 설치된 FHD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파도 상황을 제공,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기상정보 확인, 서핑 숍 예약도 가능하다. 또한 각 서핑을 위한 해변의 특징, 각 서핑 숍의 장비 현황, 강습 종류, 운영 시간, 서핑 숍 각각의 특징적인 정보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제공한다. 


또한 고고 양양 앱에서 모바일 서핑 강습 인증서를 발급하여, 나의 서핑 강습 이력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8개의 관광지를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 증강현실(AR)게임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관광지 및 관광 상품, 맛집, 숙박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통합 관광 서비스 플랫폼이다. 관광과 관련한 13개 항목에 1,000여 개 관광 스폿에 대한 상세 정보도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양양군은 오는 7월 죽도해변에 지상 1층 건축면적 271.97㎡ 규모의 스마트 서프 시티 워케이션 센터를 준공, 서핑 관련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고고 양양 앱을 통해 신청자를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