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이 곰이
캐릭터 상품몰로 오세요!
강원도 마스코트 범이ㆍ곰이 캐릭터 상품 판로가 확장됐다.
도와 강원도경제진흥원은 범이&곰이 MD 상품 양산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간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캐릭터 상품 디자인 지원 사업자를 공모, 캐릭터 상품 제작 및 판매가 가능한 25개 업체를 선정하여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지난 12월 16일부터 2018평창동계올림픽ㆍ패럴림픽기념관과 KTX 강릉역 강원곳간 매장 안에 ‘범이ㆍ곰이 캐릭터 상품몰’을 상설하여 발굴한 35종 캐릭터 디자인 상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범이&곰이 인형 세트, 배지, 가방걸이(마노이앤아이) ● 그립톡(낭만사) ● 핸드워시(단정바이오) ● 핸드크림(다럼앤바이오) 등 일반 굿즈를 비롯해, ● 간편 즉석국 대관령황태국(대관령황태이야기.com) ● 영양만점 고구마쌀(농업회사법인 돈덕) ● 100% 국내산 유기농 콩을 가마솥 장작불에 6시간 정성스럽게 삶아 낸 누룩간장(하미토미 영농조합법인) ● 100% 유기농 원재료를 건조하여 만든 강원도산나물밥(농업회사법인 홈스랑) 등 범이ㆍ곰이 캐릭터로 디자인한 다채로운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도에서 직접 제작하여 전시 중인 등 쿠션, 보디 필로우, 키링, 양말, 수건, 무선이어폰 케이스, 마우스 패드, 수면 안대는 앞으로 도내 캐릭터 상품 생산 업체를 발굴하여 제작-유통-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향후 범이ㆍ곰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상품몰을 구성하고, 강원마트 등 온라인 판매처를 확보하여 온라인 상품 판로 개척에 힘써나갈 계획”이라고 최낙영 주무관(강원도청 캐릭터 디자인 담당자)은 전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11월 범이ㆍ곰이 인지도 확산을 위해 매년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 캐릭터 박람회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에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참여하여 도 캐릭터를 국내외에 대대적으로 홍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