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강원도 종합매거진, 동트는 강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문화

주목하라 이들을

  • Date.2018-03-09
  • View.12764


 

 

 

 

 

 

 

 

아이스 하키 국가대표팀(강원도청)과 정승환 선수


2010 밴쿠버(6), 2014 소치(7) 대회 성적을 뛰어넘어 사상 첫 메달을 노리고 있다. 전망은 희망적이다. 지난해 테스트이벤트로 열린 세계선수권에선 유럽의 강호들을 모두 물리치고 3위에 올랐다. 지난달 일본에서 열린 4개국 친선 대회에선 5전 전승을 기록했다. 한 조에 배정된 체코를 한 차례, 일본을 두 차례 꺾었다. 특히 정승환 선수는 2009년에 이어 2012, 2015년 스웨덴 세계선수권에서 최우수 공격수로 선정됐다.



 


 

 

 

 

 

노르딕 스키 (장애인 바이애슬론& 장애인 크로스컨트리 스키)


한국 장애인 스포츠의 개척자로 불리는 신의현 선수. 평창 동계패럴림픽 노르딕 금메달 기대주다. 지난 24일 핀란드에서 개최된 세계 장애인 노르딕스키 월드컵 바이애슬론 7.5㎞ 남자 좌식 부문 1위를 하며 금메달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시즌 첫 월드컵 우승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물이 올랐다. 2017 크로스컨트리 남자 좌식 중거리(7.5 km) 3, 크로스컨트리 스키 장거리(15 km) 좌식 종목에서 메달 보유한 기록이 있다.




 

 

 

 

 

 

크로스컨트리 서보라미(하이원) 선수


대한민국 좌식 크로스컨트리 선수 1호다. 지난 2010 밴쿠버, 2014소치에 이어 세 번째 출전. 이번 대회가 마지막인 것처럼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세계 랭킹 7위 대한민국 휠체어 컬링팀


밴쿠버 패럴림픽에서 첫 출전에 은메달을 획득하며 세계를 놀라게 한 휠체어컬링 대표 팀의 강미숙, 김명진 선수가 메달에 도전한다.

 

 

 

 

★스노보드 국가대표팀


포디움 위에서 애국가를 듣겠다는 각오로 스노보드 국가대표팀의 선수들이 설원 위를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 손목 이상의 장애(SB-UL) 부문에 박항승, 박수혁이, 무릎 아래 장애(SB-LL2) 부문에는 김윤호, 최석민이 나선다.

 


 

 

 

 

 

 

 

알파인 스키 /환상의 팀워크 양재림 선수 · 고운소리 가이드


양재림은 알파인 스키 활강(Downhill), 슈퍼대회전(Super-G), 대회전(Giant Slalom), 회전(Slalom), 슈퍼복합(Super Combined) 5종목 출전권을 획득하며 메달 사냥에 나선다. 시각장애 부문의 회전 종목과 대회전 종목에서 메달 1개 이상은 꼭 딴다는 각오다. 마치 한 몸처럼 완벽한 팀워크를 보여주고 있다. 

 

 

 

 

 

 

 

    글    : 조은노

   사진 : 박상운연합뉴스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 소셜로그인 하시면 편리하게 댓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 카카오톡
댓글 입력 양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