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강원도 종합매거진, 동트는 강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관광

자연 암벽타기의 묘미, 춘클리지!

  • Date.2016-12-06
  • View.7879

 

자연 암벽타기의 묘미

소양강의 아름다움이 눈 아래로 보이는 춘클리지- Chunkeul Ridge’

 


클라이밍.

생소할 수도 있는 운동이지만 사실 배우고 나면 간단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다.

20살 때 대학 산악 부에 들어가면서 시작이었다. 등반 중에 생기는 끈끈함과 성취감이 지금까지 이어진 원동력이다.

지난 1116.

 


아침부터 신이 났다. 춘천 클라이밍 센터 이수명 센터장께서 춘클리지 등반을 제안해서 갑작스런 산행길이 잡혔다. 춘천 클라이머스가 개척하고 이름이 붙여진 이곳은 의암댐 옆에 있는 드름산의 릿지 길이다.

 

 

짧은 어프로치(길옆에서 바로 시작한다)와 초보자들도 등반 할 수 있는 난이도, 그리고 등반 중에 볼 수 있는 경치(의암댐 붕어섬 등)로 암벽 등반가들에게 제법 사랑을 받는 길이다.

 


아마도 암벽 등반을 시작하고 나면 쉽게 들리는 이름이다. 의암 쉼터 혹은 의암 닭갈비를 검색한 후 차를 주차하고 북쪽으로 길을 따라 10분 정도 걸어서 올라가다 보면 우측으로 춘클리지의 입구를 알리는 표지판이 보인다.

 


장비를 착용하고 올라갔다. 바위를 잘 못하는 산악부 초보 신입생들과의 자주 오르는데 4피치를 제외하고 우회로가 있다. 때문에 탈출하기가 수월한 춘클리지를 첫 피치등반의 장소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1~3피치는 전형적인 페이스 등반이다.

 

3피치를 오르면 사진을 찍기 좋은 테라스가 나온다. 그리고 춘클리지의 랜드 마크인 4피치가 나온다. 4피치 암벽은 시골에 서있는 빌딩처럼 각이 져서 혼자 솟아있다.

 


코스는 2갈래로 나누어지게 되는데, 시작점만 다르고 완료 점은 같다. 오른쪽의 코스는 난이도는 많이 어렵지 않다. 초급자들과 같이 간다면 오른쪽 길을 추천한다.

 


반면 왼쪽의 코스는 붉은 색을 띤 바위로써 적벽의 꿈이라 불린다.

중상 급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 오버 벽(각도가 90도 이상인 벽)으로 훈련이 안 되었을 시 등반이 힘들다. 이렇게 4피치를 올라가면 5-7피치가 나온다. 지금 부터 더욱 춘클리지의 경치가 꽃이 피듯 피어난다.

 

 

물위에 떠있는 붕어 섬의 모습, 카누를 타는 사람들, 스카이 워크, 물레길이 한 눈에 보인다. 5-7피치는 간단한 걷기와 등반이 섞여있다. 정상에는 정자가 있다. 여기가 쉬는 장소다. 하산은 30분 정도 걸리는 데 등산로가 있어서 길을 찾아야 한다.

 

정자에서 춘클리지를 바라볼 때 10시정도에 있다. 만약 내려가다가 대원사/정상 3거리 이정표를 본다면 등산로로 내려온 것이다. 등반시간은 등반인원과 실력에 따라 많이 다르다. 4인기준 4-5시간정도 걸린다.

 


등반을 마치고 먹는 닭갈비와 동동주의 조화는 금상첨화이다.

여러 번을 다녀와도 늘 참 좋은 곳이다. , 여름, 가을, 겨울, 심지어 눈이 올 때도 가보았지만 때 마다 다른 느낌이다.

 

춘클리지에 만족한 사람이면 용화산도 추천한다. 세남 바위의 거인 길을 가면 인수봉 귀바위 못지않은 루프를 가진 루트가 있는데 그 곳에서 찍은 사진은 최고의 사진 흔히들 말하는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다.

 


 

: 클라이머 정인환 강원대학교 산악부, 정리: 조은노 강원도청 대변인실

사진: 주민욱 월간 사람과 산 기자

촬영 협조: 이수명 춘천클리이밍센터장

 

 

 

 

Tip: 춘클리지 가는 길- 춘천시 자라우길(칠전동) 드름산 자락, 의암 쉼터 혹은 의암 닭갈비를 검색하면 된다.
 

춘천 클라이밍센터: 033-263-3935 cafe.daum.net/CenterC

김범준 클라이밍 센터: 033-263-5305 cafe.daum.net/kkkkkbj

춘천 클라이머스: 010-9243-9791 cafe.daum.net/chuncle

춘천 송암 레포츠타운: 033-264-0660 www.csa2012.co.kr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 소셜로그인 하시면 편리하게 댓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 카카오톡
댓글 입력 양식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