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강원도 종합매거진, 동트는 강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관광

고성 세계 잼버리 수련원

  • Date.2016-11-13
  • View.15383

 

Jamboree유쾌한 잔치를 벌이자!

고성 세계 잼버리 수련원 새 옷을 입다!

 

앉아 보면 보이는 설악산 절경에 녹아 들다  

 

1년에 캠핑을 40번 이상 다니는 일상이 계속되다 보니 정말 많은 캠프장을 이용하게 된다. 2006년부터 캠핑을 시작했으니 그 동안 거쳐 간 곳만 수백 곳이 되고 그 중에는 두세 번씩 이용한 캠프장도 꽤 있는 편이다.

 

 

 강원도 세계 잼버리 수련원의 캠프장 또한 그 중 하나다.

첫 이용은 2012년이었다. 심한 바람으로 하루밖에 머물지 못했지만 개수대와 화장실이 꽤나 불편해 그리 매력적인 장소는 아니었던 걸로 기억에 남았다.

 

 

좋은 풍광으로 그나마 감점을 면했달까. 그리고도 다음해 6월 다시 그곳을 찾았지만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캠퍼들을 위한 환경과는 거리가 멀었다.

 

3년이 지난 올해.

야영장이 새롭게 변신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야심 차게 이벤트를 추진했다.

 

첫 개장 일이었던 지난 101. 신축된 샤워장에서는 콸콸 쏟아지는 온수가 참 반가웠다. 화장실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단장했다.

 

 

필자에게 가장 반가웠던 건 풀밭을 걷어내고 넓은 조성된 잔디밭이었다. 28개의 캠핑 사이트는 바로 옆에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독립적인 공간으로 구분됐다.

 

 

배전 반 또한 넉넉하게 있어서 어떤 불편도 없이 캠핑을 할 수 있었다. 사이트와 사이트의 간격도 적당해 캠핑을 하면서 이웃과의 불편함도 조금은 덜할 것 같은 점도 만족스러웠다.

 

 

사실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입장에서 보면 고성하면 무척 머나먼 곳이라는 선입견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막상 미시령 터널을 빠져나오며 설악산 울산바위를 바라보면 다른 불만들은 잊게 된다.

설악산을 배경으로 동해바다까지 볼 수 있는 전망은 최고의 조건이지 싶다.

 

날마다 새롭게 문을 여는 캠프장이 많아지는 요즘.

자연의 훼손을 최소화하면서 설악의 풍광을 맘껏 즐길 수 있도록 요즘 경향에 맞게 진화된 강원도세계잼버리수련원은 국민 여가 캠프장으로 추천할 만한 곳이 되었다.

 

: 김경수 오토캠핑 매거진 에디터. 정리: 조은노

사진: 김경수 · 송지수 리플렉션 프레스, 강원세계잼버리수련원 

 

Gangwon-do World Jamboree Center

 

 

고성군 토성면 잼버리로244. 강원도 세계잼버리 수련원.

일명 고성 잼버리 장으로 불리는 이곳은 학창시절 보이스카우트나 걸스카우트로 활동했거나 강원도내 초고교 재학생들이라면 한 번쯤은 다녀가 보았을 곳이다.

 

올해 대규모 야영시설을 갖추고 일반인들을 향해 문을 활짝 열었다. 공식적은 공개 운영은 내년 상반기에 대대적으로 진행하지만 요즘 신청하면 저렴한 가격에, 사람들이 들이닥치기 전 마음 것 즐길 수가 있다

 

 

이른 새벽 텐트를 열고 나섰을 때 병풍처럼 둘러싸인 신선봉과 미시령, 울산바위, 설악산, 대청봉이 오로지 나만의 것이 되는 경험을 할 지도 모른다. 자동차로 15분 거리에 동해 바다는 풍성한 먹을 거리도 제공해줄 터이다.

 

 

고교생들을 위한 호연지기 캠프, 초등학생들을 위한 중학생에게 초점을 맞춘 드림 STARTTHE 성장 프로그램은 청소년 수련 활동 인증을 획득할 정도로 수준 높은 교육 과정으로 인정 받았다. 숲 속 산책로와 카트 체험 시설은 가족들을 위한 코스다.

 

 

골프, 파크 골프, 인공암벽을 타는 테마 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과 챌린지 밸리는 청소년들과 직장인들의 극기 훈련이나 단합대회와 장소로도 그만이다. 숲 속 하이킹 체험 장, 청소년 스키캠프, 마술 체험, 모험과 DMZ 안보 캠프도 권할 만 하다.

 

 

올해 새로 단장한 야영장과 집회장, 생활 관은 안락함을 제공하고 캠프 파이어, 모험 캠프, 스키 캠프, 학생 수련 캠프, 해양 캠프 진행은 훌륭하다는 평이다.

 

 

고성 잼버리 수련원은 지금 청소년을 위한 교육시설에서 일반인들의 단체 수련 활동도 가능한 힐링 공간으로 진화 중이다

  

이용 문의: http://www.wjs.or.kr 033-633-8107~8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 소셜로그인 하시면 편리하게 댓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 카카오톡
댓글 입력 양식
등록